건강지

반응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검색창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바로 제목입니다. 포스팅의 질이 아무리 좋더라도 1차적으로 제목에서 선택받지 못한다면 내 글을 뒤로 밀릴 수밖에 없죠. 유튜브에서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이 많은 것도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물론,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은 유튜브와는 조금 다르죠. 유튜브는 알고리즘에 의해 전혀 상관없는 영상이 추천영상에도 뜨는 반면, 블로그 글은 기본적으로 키워드 검색으로 인해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인데요. 그럼 사용자들이 많이 클릭하는 제목 패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넘버링

 

 넘버링이란 제목에 ~~하는 n가지 방법, ~~ 해결하는 n가지 방식, ~~ 의 n가지 종류 등 키워드에 해당하는 내용이 여러 가지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내가 만약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이 궁금해서 포스팅을 들어왔는데, 방법이 하나밖에 없다면 상대적으로 빈약한 느낌이 들죠. 반면 넘버링을 붙여 여러 가지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사용자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내용이 풍부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2. 총정리

 

 쉽게는 블로그 제목짓는 법 총정리, ~~ 가 안될 때 해결하는 법 총정리 등이 있으며, 이를 좀 변형하여 이것만 읽으면~~, 파워포인트 유용한 단축키 A to Z 등으로도 적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군데를 돌아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목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제목이죠.

 

 

3. VS

 

 다음으로는 VS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운동선수A VS 운동선수 B,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등 비슷한 키워드들을 서로 비교하는 것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티스토리에서 해야 할까,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많은 고민을 하면서 관련 내용을 검색해 본 적이 잦은데요. 이처럼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두 키워드의 차이점을 알려주는 글은 인기가 많습니다.

 

 

4. 절대, 꼭

 

 절대, 꼭은 순간적인 이목이 집중되는 단어죠.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꼭 ~~ 해야 하는 이유 등 마치 내가 이 글을 보지 않으면 손해를 볼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물론, 제목에서만 어그로를 끌고 내용이 부실하다면 안 되겠죠.

 

 

5. 셀럽을 이용해라

 

 사람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연예인, 셀럽입니다. 현재에는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졌지만, 사라지기 전까지 꼭 실검에 있던 것이 연예인에 관한 내용인데요. ~~~ 도 사용한 제품 리뷰, ~~~도 극찬한 등 유명 셀럽의 이름을 빌리면 해당 글에 눈이 가는 것은 물론, 신뢰성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채택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